연금보험으로 종신형 연금 수령시 경험생명표에 따른 연금수령액 차이

경험생명표가 이번 2012년 7월 부터 보험사에서 7차 경험생명표을 적용 한다고 합니다.

사망시 까지 받는 종신형 연금은 생명보험의 공시이율의 일반연금보험과 실적배당형의 변액연금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연금보험을 가입하여 5년, 10년,15년, 20년..등으로 정해서 받는 확정형 연금보험 수령은 경험생명표 변경과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변액연금보험 및 일반연금보험으로 종신형 연금 수령시 경험생명표에 따라 수령하는 연금액에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6차 경험생명표에서 7차로 바뀌기 전에 노후자금 마련의 연금보험을 준비 하실려는 고객님들이 많이 계시네요.

조금이라도 더 많은 연금을 받고자 하신다면 2012년 6월 말일까지 변액연금 및 일반연금을 가입완료 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싶어 합니다. 하지만,현실은 그렇지 않죠..ㅠㅠ

꿈만 꾸는 사람보다 꿈을 현실화 하기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그런 사람이 되어 풍요로운 노후을 맞이 하세요~

 

 경제활동을 하는 시점이 보통 여성분들의 경우 20대 중반이고,남성들의 경우 30대 전후가 됩니다.

그런데, 은퇴시점은 점점 빨라지고 있어 현재 은퇴평균 연령은 54.4세라고 하네요. 100세 시대가 눈앞의 현실로 다가 왔습니다.

그렇다면 은퇴 후 소득없이 살아가는 기간은 30년.. 앞으로는 30년 이상이 되겠죠..

경제활동을 하는 시점과 은퇴시점을 보면 약 25년~30년 동안 자금을 모아 노후생활을 30년 이상 해야 하네요.

경제활동 시기에 결혼, 자녀 육아 및 교육비, 주택마련, 생활비..등등을 지출을 하면서 노후자금을 마련 한다는 것은 쉽지 않는 일 입니다.

그렇다고 아무런 준비을 하지 않는다면 노후가 불안 하겠죠..그래서 작은 금액이라도 하루 빨리 준비을 하셔야

원금에 더 많은 이자가 발생이 되어 노후자금을 조금이라도 더 마련 할 수 있습니다.

 

경험생명표을 다른 말로 사망율이라고도 하는데,평균수명을 윗 그림을 보시면 아시듯..평균수명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신형 연금수령 금액은 경험생명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평균수명이 늘어나면 연금을 종신형으로 수령시 금액은 줄어들게 됩니다.

 

예을 들어 노후자금 마련의 일반연금보험 및 변액연금보험을 준비하여 60세에 원금과 이자가 1억이라 가정을 하고,평균수명이 80세라고 하면

60세 부터 80세까지 20년 동안 연금을 받게 되는데, 60세에 마련된 연금재원 1억을 20년으로 나누면 1년에 500만원이 됩니다.

이 금액을 사망시까지 주는 종신형 연금으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경험생명표가 바뀌어 평균수명이 85세로 늘어났고, 60세에 똑 같이 연금재원은 1억이라 가정을 한다면

1억을 25로 나누면 1년에 400만원이 됩니다. 평균수명 5살이 늘어서 1억의 경우 100만원의 연금수령액이 줄어들게 되었네요.

그렇다면 연금재원이 3억, 5억이라면 300만원, 500만원의 종신형 연금액이 줄어들게 되겠죠..

 

같은 금액의 연금재원을 마련 하였어도 경험생명표을 6차에 적용시 가입을 했는지? 7차 경험생명표 적용시 연금을 가입했는지?에 따라

종신형 연금수령액이 달라지니,평균수명이 바뀌기 전에 노후자금의 연금보험을 준비해 주세요~

 

 

상담신청 사진과 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