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생명표(사망율/평균수명)와 종신형 연금수령 가능한 일반연금과 변액연금보험

안녕하세요~ 보험설계사 김재근FP 입니다.

연금을 받을 때 사망시 까지 받는 종신형 연금보험은 경험생명표에 따라 연금 수령액이 달라집니다.

"경험생명표"는 평균수명 또는 사망율..이라 하는데,6차 경험생명표에서 2012년 4월 7차 경험생명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연금을 종신형으로 수령 가능한 생명보험 변액연금 및 일반연금은 아직 7차 경험생명표 적용이 아닌 6차 경험생명표로 적용하여

종신 연금을 받을 수 있는데,보험사에 따라 7차 경험생명표 적용을 2012년 7월 전 일반연금 및 변액연금 가입자까지만 적용 예정이네요.

사망시 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종신형 연금 수령을 원하는 분들은 늦어도 올해 6월까지 연금 및 변액연금을 가입 하시는게 좋습니다.

경험생명표 6차 적용과 7차 적용의 연금보험은 같은 조건으로 가입을 했다 하여도 종신형 연금수령시 받는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경험생명표 개정 추이을 보시면 생존율(사망율/평균수명)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평균수명을 과거 경험생명표을 토대로 본다면 퇴직 시점은 점점 빨라지고,퇴직 후 노후생활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은퇴 평균나이는 54.4세로 평균수명을 본다면 소득없이 살아가야 하는 기간이 약 30년 정도네요.

 

 

종신형 연금 수령시 경험생명표(평균수명/사망율)에 따른 연금액을 보시면,

2회 경험생명표만 바꿔도 연금수령액이 1천만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그렇다면 납입하는 연금보험료가 클 수록 경험생명표 변경에 따른 종신형 연금수령액은 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7차 경험생명표" 변경 전 일반연금보험/변액연금보험 가입하라!!

100세 시대 노후준비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은 은퇴 후 소득이 없는 기간을 대비한 경제적인 준비이다.

그 방법으로 대표적인 상품이 연금보험이다,특히 연금보험은 경험생명표 변경 이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상담신청 사진과 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