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프케어보험 - 메리츠화재 뉴라이프케어보험0904  -메리츠 무배당 알파플러스보험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들은 보험이 메리츠화재 뉴라이프케어보험 인데요

저랑 신랑이랑 둘다 들어있어요

2009년 4월에 들었는데요

보험이 하나도 없던터라 그리고 거의 무지한상태랍니다 보험에 대해선...

의료실비보장쪽으로 좋다해서 들긴했는데요

신랑과 저 둘 보험료가 26만원대 예요

형편이 넉넉하지 못해서 우선 당분간은 다른보험은 하지않고 요것만 유지할생각 이었는데요

오늘 아는사람이 삼성생명에 있는데

며칠전에 보장분석해다 준다고 해서 오늘 와서 얘기해보니깐

이건 무배당인데요

삼성생명 환급형으로 하라면서 그리고 제가들은 뉴라이프케어보험 에서 갱신형이 너무 많다는거예요

그러고 보니 또 그런것 같고...관심이 없어서 증권있어도 안읽어보고 그냥 넣어두기만 했거든요

지금도 뭐가 뭔소린지 모르겠어요

삼성생명 그분께서는 똑같은금액에 보장더 더 잘되고 환급도 받을수 있는데 제가 들은 메리츠 보험보다

더 낫지 않겠냐고 하시는데

그럼 해약하고 들어야 한다는건데

해약을 하면 해약환급금 거의...아예 못받는거 잖아요

왠만하면 유지하고싶은데

봐도 잘 모르겠고...갱신형 특약이 12개인데요

삼성생명그분께선 갱신형 특약이 넘 많다고 하시네요

삼성생명은 5~7정도 라고 하시는데

갱신형이라고 해도 금액이 많이 올라가나요 3년 갱신시마다..

서로서로 자기들께 좋다고 하니 보험에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제보험료는108,000원이고 남편꺼는 160,00 원 이예요

삼성생명은 이정도 금액으로 보장받을꺼 다받고 나중에 환급도 받고 만기돼기전에도 중도인출 가능하다고... 그분말 들으면 당장해약하고 그걸로 들어야할것같고

참 어렵네요 보험....

글의 요지가 뭔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주저리 주저리

어쨌든 지금 메리츠화재 보험을 유지하는게 낫나요?

아님 삼성생명 환급형으로 하는게 나을까요

추가질문:메리츠화재 설계사한테 100세 만기시 환급금이 얼마냐고 물어봤는데

거의없다고 그러시면서 따지고보면 어쨌든 제가 든 보험이 환급형이다 라고 그랬는데

뭔소린지 모르겠습니다 환급금이 거의없는데 환급형이란건 뭔소린가요

진짜 이해안가네요

아 저는 나이가 29이고 남편은34 직업은 굴삭기 자영업 입니다











답변


두분의 생년월일과 직업이 어떻게 되시나요??

 

현재 두분의 보험료을 봤을 때

만기 환급형으로 가입을 하신 것으로 보여지네요...

또한 현재 가입한 상품도 중도인출 가능합니다.

 

삼*생명만 만기 환급형이고 중도인출이 되는 것이 아니란 뜻이죠...

 

그리고 삼*생명의 담보 갯수가 현재 가입한 메** 보다 적기 때문에

당연히 갱신형 담보가 적을 수 밖에요...

 

그리고 작년 4월에 가입을 하였다면

병원비 보장도 1억 한도로 100%보장이 됩니다.

해약하고 다시 가입을 하면 5천만원 한도로 90%보장이 되고요...

 

또한 삼*은 뇌출혈 진단금만 보장이 되지만,가입된 메리*는 뇌졸중(뇌출혈+뇌경색) 진단금이

보장이 되네요...

 

살아 생전의 보장은 생명 보다는 손해(화재/해상)보험이 좋다는 뜻이네요...

 

다만,걱정이 되는 부분은 대 부분의 특약이 갱신형 담보라는 것입니다.

 

갱신형 담보의 보험료 인상율은 현재 정확히 알 수 없구요...

다만,40~50대가 되면 병원을 많이 가기 때문에 의료 수가가 높아져 아무래도 많이 인상이 되겠죠..

 

또한 현재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병원비을 보장해 주는 기본 의료실비 정도만 남겨 두고

담보 리모델링을 하여 갱신형 특약을 비갱신형 상품으로 다시 보완을 하는 방법이 있네요..

그리고 환급형이 아닌 소멸형으로 준비을 하셔야 보험료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아무리 좋은 보장으로 준비을 하여도 보험료 납입에 무리가 되어 유지을 못 하면 보장도 못 받고

납입한 보험료만 손해을 보게 됩니다.

 

소득대비 지출을 감안하여 납입 가능한 보험료 부터 측정을 해보시고,두분의 좀 더 자세한 정보을

토대로 보험에 대한 전체적인 상담을 받아 보시고,두분에 맞춰 보험을 준비 하시여 위험에 대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