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보험가입 - 우울증과 보험가입 여부



질문


우울증과 보험가입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어요..
보험 가입전 우울증 병력이 있다면 보험 가입이 가능한지요??!






답변


병원과 약국에서 국민건강의료보험 적용을 하지 않고,치료을 받았다면 국민건강의료보험에는 기록이 남지

않지만,해당 병원에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보험 가입시 고지내용에 병원 기록이 없다고 하면 보험사는 보험 가입자가 고지한 내용으로 아무런 조사을

하지 않고 가입 여부을 결정하게 됩니다.

 

하지만,차후 보상을 받을 때 보험사에서 공단 기록과 보험 가입자 주변 병원에 기록이 있는지의 조사을 하게

되네요..

 

이 때 대 부분 보험사에는 병원 기록을 찾아 낸다고 보시면 되고요...

만약 병원 기록이 있는데,고지을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는지는 알고 계시죠..ㅠㅠ

 

혹씨 병원에서 치료을 받을 때 질문자님의 아무런 인적 사항이 남지 않았나요??

그렇다면 말은 달라집니다.

치료한 병원에 질문자님의 아무런 기록이 남지 않았다면 어디서든 기록을 찾지 못 하겠지요..

 

그리고 우울증 치료는 정신과 치료로 무조건 가입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우울증이 온 이유에 치료기간,현재 상태에 따라 간혹 가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네요..

 

보험 가입시 여러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단순 내용의 글로만 조언을 받으시는 것 보다

좀 더 자세한 정보을 토대로 보험에 대한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