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오늘 메리츠에서 1009상품을 계약하였는데 1006상품보다

괜찮게 나온건가요?

그리고 환급형은 나중에 돈 받기보다는 3년이나5년 갱신될때

적립금으로 돈을 덜내는 거라고 하는데 맞나요???

처음에 소멸형으로 하려고 했던건데 갱신될때 환급형에 비해 적립금이 없어

돈을 더 낸다기에 환급형으로 한건데 잘한건지..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재근FP  입니다.

 

질문자님의 아무런 정보 없이 단순 상품만 질문을 하셨으니,단순 상품만 놓고 제 의견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메리*에도 여러가지 상품이 있네요...

혹씨 메리* 상품만 판매하는 설계사분께 안내을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1006이나 1009 모두 대 부분의 담보가 3년만기 갱신형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저는 별루 권하지

않고 있네요...

 

갱신형 담보는 갱신시 마다 보험료가 재 산출이 되어 인상이 되면 가입시 보험료가 아닌 인상된 보험료을

납입해야 하고,보장이 끝나는 만기인 80~100세까지 계속 납입을 하여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가

갱신형 담보입니다.

 

두 상품에서 1006보다는 1009상품이 보장내용이나 보장기간을 놓고 본다면 더 좋습니다.

문제는 갱신형 담보가 너무 많다는 것이지요...

 

만기 환급형(적립형)으로 하면 갱신 담보의 갱신시 보험료 인상분을 적립 보험료에서 대체 납입이 되고

적립 보험료가 충분하지 않다면 적립 보험료 소진시 추가로 보험료을 더 납입 하셔야 할 경우도 발생

할 수 있네요...

 

또한 만기 환급형은 만기인 100세에 찾으시는 금액으로 많은 시간이 흘러 돌려 받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고요...

 

차라리 소멸형으로 하시고,만기 환급형으로 할 보험료의 차액으로 저축을 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보험은 단기가 아닌 장기로 가져 가셔야 할 상품이고 개개인 마다 원하시는 보장의 방향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 내용의 글로만 조언을 받으시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으니,질문자님의 좀 더 자세한 정보을 토대로 보험에

대한 전체적인 상담을 받아 보시고,보험의 보장에 대해 이해 하시여 소득대비 지출을 감안 하시여 납입 가능한

보험료로 질문자님께 맞춰 보험을 준비 하시여 위험에 대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