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험에 대해서는 거의 모르는 초짜입니다.

얼마전에 미래에셋에서 전화가 왔는데요..파워리치저축보험에 대해 얘기를 하더라구요...


제가 궁금한거는요..

1. 이런 보험사에서 하는 저축보험이라던지 연금보험 등 원금 보장이 안된다고 하던데 그런가요?

2. 이 파워리치저축보험에 가입하면 특약이 기본으로 들어가야한다던데 특약이면 뭐 그런거 아닌가요?

   재해시 얼마 보장되고 그런거요 이렇게 되면 보통 보험드는거랑 뭐가 다른건지요...;;;






질문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재근FP  입니다.

(생명+손해(화재/해상)보험 취급=종신+건강+실비+암+운전자+어린이+연금+변액상품..등)

 


1.보험사 저축 및 연금 상품은 보통 만기 및 연금지금 시점까지 유지을 하시면 원금 보장이 됩니다.

   중도에 해지을 할 경우 손해을 볼 수 있구요...

 

2.저축 보험은 보험사 상품이기 때문에 대 부분이 보장성이 들어 갑니다.

   하지만,보장성이 강한 상품이 아닌 저축성이 강한 상품이기 때문에 보장은 크지 않고요..

    상품을 안내해 주는 설계사에 따라 저축성 상품에 보장성을 많이 넣어 가입을 권하는 경우도 있네요..

 

보험사 저축 상품은 최소 10년 이상의 장기로 가져 가셔야 할 상품입니다.

어떠한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저축상품을 고민 하시나요??

 

아무런 목적없이 그냥 상품이 좋다고 하여 가입을 하신다면 중도에 해지을 하여 손해을 보실 수 있네요..

 

우선 목표부터 세워 보세요..

단기(1~3년), 중기(3~7년), 장기(10년 이상)의 목표 부터 세우시고 질문자님의 목적자금 마련에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을 파악하여 상품을 준비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고 해도 내 자신의 목적자금 마련에 맞지 않다면 가장 않좋은 상품이 될 것이고,

아무리 나쁜 상품이라고 해도 내 자신의 목적자금 마련에 맞다면 가장 좋은 상품이 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