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험을 들고 있습니다.  보험기간은 만 3년 됐고요 보험사는 **해상 입니다.

총각때는 그냥 별 생각없이 지인 소개로 넣어서 자동인출 되는구나 하고 생각했으나, 현재 결혼하고 아이도 하나 있는 입장에서

뒤늦게 따져보게 되니 돈에 비해 실효성이 떨어지는것 같아 이참에 보험을 갈아타는게 어떨까 하고 질문을 올립니다.

 

실예로 제가 보험을 들때 그냥 귀챦아서 설계사분한테 그냥 다 보장되는것으로 해달라고 했었는데요..

지금와서 조건을 보니 실비를 따지면 저는 만80세 보장에 3천만원까지 인데, 저의 와이프는 만100세에 1억까지 되더군요...

그리고 와이프는 보험을 3개(암보험, 건강보험, 실비보험) 들었는데 한달 지출금은 오히려 저보다 몇만원이 더 작더라고요...

그리고 해상쪽은 만약 내가 사고로 죽게되면 약관따져서 꼬투리를 잡아서 돈을 안줄려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보험쪽은 잘몰라서 두서없이 글을 적긴했는데 보험쪽 관련되신 분들이나 고수분들의 성실한 답변 기대할께요..

(혹시나 보험을 파실려고 전화하셔서 10분이상 혼자서 떠드신다면 사절할게요^^)

 

 
아참, 그리고 저는 나중에 연금으로 전환되는것은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공무원이라 퇴직후 공무원 연금이 나오는 관계로~~~~







질문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재근FP  입니다.

(생명+손해(화재/해상)보험 취급=종신+건강+실비+암+운전자+어린이+연금+변액상품..등)

 


현재 가입된 보험의 정확한 보장내용을 알려 주셔야 조언이 가능합니다.

보험료가 얼만인지...보장내용이 어떠한지...하나도 모르네요..단지 병원비을 보장해 주는 의료실비의 한도가 3천만원이고

보장기간이 80세라는 것 밖에 안알려 주셨네요...

 

그리고 여성분이 남성 보다는 보험료가 보통 저렴합니다...

 

사망 보장은 손해보험 보다는 생명 보험의 종신 및 정기 보험으로 준비을 하셔야 보장의 범위가 넓어 차후 보장 받는데도 수월 하네요...

 

단순 내용의 글로 조언을 받으실려고 하시면 단순 조언 밖에 듣지 못 합니다.

 

질문자님의 정확한 정보을 토대로 보험에 대한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아 보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