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내가 둘째를 임신했습니다.

첫아이때는 잘 몰라서 태어난 후 보험을 알아봤는데..

태아때부터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임신9주이고,,,

태아보험과 태어난 이후 가입하는 보험의 보장 차이좀 설명 부탁드립니다.

태아보험이 임신 중에 보장되는 부분을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보험경력 오래 되신 분들 좋은 답변 기다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재근 입니다.

 

우선 둘째 임신 축하 합니다^^

 

어린이 보험이 태아 때 가입을 하면 태아보험이 되네요..

태아 때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태어 날 때 아기가 건강에 이상 없이 태어난다면 출산 후

어린이 보험으로 준비을 하면 되지만,만약 건강에 이상이 있어 태어 난다면 어린이보험 가입에

제한이 있게 됩니다.

 

그래서 태어나기 전 태아보험을 준비하여 출산 후 사고나 질병 발병시 보상을 받는 것입니다.

 

또한 뱃속에서 부터 가지고 있다고 하여 선천성 질환이라고 하는데,

간혹 선천성 질환을 가지고 태어나는 아이들이 종종 있네요..

이 부분을 태아 때 가입을 하면 선천성 수술비 특약을 가입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조기 출산으로 인해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야 할 상황이라면

인큐베이터 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고,기형아나 장애아로 태어 난다면 이 또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 부분 내 아이는 이상 없이 태어 나겠지..라는 생각을 합니다.

당연히 건강하게 태어 난다면 좋지만...건강에 이상이 있을까봐 미리 태아 때 보험을 준비하네요.

 

태아보험도 요즘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가입이 가능하고요..

다만,보장 기간이 길면 그 만큼 보험료도 높게 측정이 되네요..

 

자녀의 경제적 활동 시점까지 만기을 설정하여 준비을 하면 좀 더 저렴하게 준비 가능하고요..

 

보험은 단기가 아닌 장기로 가져 가셔야 할 상품이고 개개인 마다 원하시는 보장의 방향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글로만 조언을 받는 것 보다 상담을 받아 보시고,소득대비 지출을 감안하여

납입 가능한 보험료로 질문자님의 소중한 자녀의 보험을 준비 하시여 위험에 대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상담신청 사진과 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