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암 진단 및 수술 후 5년이 되었고 정기 검사 종료 후 3년이 되었습니다."

거래하는 설계사와 오늘 통화했는데 아예 보험 가입이 힘들다고 하네요!

상해보험도 심사를 거쳐서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진짜 거지 같아서 평생을 보험 없이 살아야 된다고 생각하니 미래가 깝깝하네요.

아프지도 않고 아무 이상도 없는데 왜 보험을 안들어준다고 하는지?

완전 쓰레기 취급당하는거 같은데.....

어디 보험 법은 없나요?

이렇게 멀쩡한데... 미래를 위해서 들겠다는데.... 하여튼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보험 가입되는 회사가 있으시면 메일로 보내지 마시고 답글 달아주세요!

메일은 하나도 안보고 지웁니다.

(그때 주치의가 2년 검사받으면 된다고 해서 2년동안 병원에서 정해주는 일정에 맞추어서 검사받았습니다.)

{제 기억엔 "진짜 암인지 아닌지도 모르는데 첫 병원(부산)에서 진단 때리니깐 두번째 병원(서울)에서 어쩔 수 없이 따라 가야 된다고 했습니다."}






답변



C49.1(어깨를 포함한 팔의 결합 및 연 조직의 악성신생물)은 일반암으로 분류가 됩니다.

 

보장성 보험은 건강에 이상이 없을 때 준비을 하여 사고나 질병 발병시 보상을 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병력이 있을 경우 보험 가입에 제한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사망율 1위인 암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대 부분의 보험사가 가입을 받아주질 않고 있네요..

보험사는 봉사단체가 아닌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암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았다고 하여 무조건 가입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암 종류와 치료시기,치료방법,현재 상태에 따라 가입 여부는 약간 달라지는 부분이네요..

단,가입은 좀 힘드실 것이고요..그래도 가입을 희망 하시면 몇 군데 보험사에 심사을 넣어 보시여 가입

여부의 결과을 확인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