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구요-실비를 들었는데,

자동차 보험까지 해서 7만원대였습니다.

그런데 막판에 적립 보험료를 포함해서 9만원대로 가입했습니다.

운영특약 보험료는 10년만 내면 된다고 하는데, 이건 한마디로 돈을 못내서 실효될까봐 넣는거 아닌가요?

9만원대는 좀 부담스럽고, 운영특약보험료가 제가 알고있는 정도의 기능이라면 필요없을거 같은데,

특약부분만 나중에 뺄 수 있을까요?








질문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김재근FP  입니다.

(생명+손해(화재/해상)보험 취급=종신+건강+실비+암+운전자+어린이+연금+변액상품..등)

 


운영특약 보험료라면 보장성 보험료을 제외한 적립 보험료을 말씀 하시는 것 같네요..


적립 보험료는 모든 의료실비 담보는 갱신형 담보로 구성이 되어 있어 갱신시 보험료 재 산출로 인해 인상이
되면 추가로 보험료을

더 납입 하셔야 하고,보장이 끝나는 80~100세까지 납입을 하셔야 하는 담보가 갱신형
담보 입니다.

갱신 담보의 보험료 인상이 되면 적립 보험료에서 대체 납입이 되고,적립 보험료가 너무 적다면 갱신시 추가적으로 보험료을

더 납입을 하셔야 하네요..

 


하지만,보험료 부담이 되면서 적립 보험료을 많이 넣어 준비을 하시는 것 보다 최소로 하여 보장을 튼튼히
하여 준비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아무리 좋은 보장으로 준비을 하여도 보험료 납입에 무리가 된다면 유지가 힘들어 손해만 보게 되기 때문이죠..

 


보험사 상품에 따라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적립 보험료의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보험 가입시
의무 적립 보험료도 얼마인지

알아 보시고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 보신 후 보험을 준비 하시는게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