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디다 물어볼곳이 없어 이곳에 문의드립니다. 한 열흘정도 전에 아이보험을 들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사의 아이월드 보험이구요..

보험 가입 당시에는 아무 생각 없이 대답했는데,지금 생각해보니 아이가 몇 주 전에 병원에 다녀온 것이 기억이 났네요.

안과에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데..

이걸 기억 못하고 있다가 보험 가입하고 열흘이나 지나서야 생각이 났습니다;;

고지의무위반이라는 것이 이런 건가요?

과거의 큼병력은 전혀 없고요...

안과도 3번정도 가서 가볍게 치료받은게 다에요.

지금이라도 보험사에 알리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이 안과부분만큼은 실비보험을 청구안하는 

계속 밀고 나가는 것이 나을까요? 

이런 경우에 보험이 해약될 수 있나요?

보험쪽에 지식이 있으신분들 꼭 좀 도와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여러가지 물어서 죄송하지만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저도 겁부터 나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재근FP  입니다.

(생명+손해(화재/해상)보험 취급=종신+건강+실비+암+운전자+어린이+연금+변액상품..등)

 

아이보험 가입 몇 주전에 안과을 갔다면 보험 가입시 병력을 알려야 하는 3개월 이내 병력에 해당이 되므로

고지을 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아무리 사소한 감기라도 보험 가입전 3개월 이내 감기로 병원을 갔다면 보험 가입시 고지대상 입니다.

특히 안과의 경우 시력과 연관이 있는 부분이네요...

 

보험 가입시 아무리 사소한 병원 기록이라도 병력을 알려야 하는 사항에 해당이 된다면 정확히 고지을 하여 보험을
준비 하여야 차후 보장을 받을 때 문제가 없습니다.

왜 보험사에 꼬투리을 잡혀 불안해 하시면 보험을 가입 하시나요??!

 

감기도 보통 치료가 끝나고 한달 정도 지나야 가입이 가능하네요..

해당 보험사에 추가 고지을 하여 가입여부의 심사을 받아 보시거나 새로 다시 어린이 보험을 준비해 주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보험은 무조건 가입만 했다고 하여 차후 사고나 질병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 아닙니다.

가입을 하여 보험료도 잘 납입을 하셔야 하고,가입시 병력을 정확히 고지을 하여야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