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GA대리점 Vs 대형GA대리점 비교 / 프라임에셋수수료

 

프라임에셋 43본부 지사장 김재근 입니다.

전국에 수 많은 GA대리점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대형GA와 조금만한 소형GA는 어떻게 다를까요?!

프라임에셋(주)은 GA보험대리점으로 보험영업을 하는 FC의 인원, 실적..등의 규모로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초대형GA 법인 입니다.

 

 

한 보험사의 상품만 판매하는 곳을 원수사라고 하며, 여러 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곳을 GA대리점, 보험법인, 보험대리점..등이라 합니다.

GA대리점은 제휴된 각 보험사 마다 실적을 맞춰야만 최고의 수수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휴된 보험사가 무조건 많다고 하여 좋은 것도 아니고, 제휴 보험사가 몇 곳 되지 않아도 좋지 않습니다.

왜냐면, GA대리점에서 보험영업을 하는 이유는 다양한 보험사 상품을 판매 할 수 있어 보험가입자에게 상품 비교을 해주며

맞춤 컨설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험설계사 수당도 많이 받으면 좋겠죠~

 

 

 

 

 

대형GA와 소형GA을 한번 비교해 볼까요.!

아래 표을 보시면, 보험설계사 수수료 부터 다릅니다. 또한 전산 시스템이나 교육프로그램에서도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보험영업을 하다가 관리자의 길을 선택 할 때, 소형GA 보다는 대형GA대리점에 입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GA대리점의 장점은 보험상품의 다양화에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GA와 달리 소형GA대리점의 경우 제휴된 보험사가 많을 수록 보험사마다 실적을 맞추지 못 하기 때문에

최고의 수수료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GA의 장점인 다양한 보험상품 판매가 쉽지 않게 되는 것이죠.

 

 

GA보험대리점 프라임에셋은 초대형 GA대리점으로 높은 수수료와 밸류체인에 따른 승격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제휴 보험사는 총 21곳으로

생명보험 => 교보생명,삼성생명,대한생명,미래에셋생명,동양생명,동부생명,흥국생명,AIA생명,라이나생명,KDB생명,메트라이프생명,신한생명

손해보험 => 동부화재,현대해상,LIG손해,메리츠화재,롯데손해,흥국화재,그린화재,한화손해,삼성화재

 

 

프라임에셋 영업가족 2012년 6월 수수료 테이블

생명보험  => 생보사별수수료테이블(12년6월).xls

손해보험(장기)  => 손보사별수수료테이블(12년6월).xls

손해보험(자동차)  => 손보자동차수수료규정(12년6월).xls

 

 

프라임에셋 김재근

 

 

 

 

 

프라임에셋은 누구나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수사로 부터 받는 수수료와 시책을 100%공개하고 있습니다.

대 부분의 GA대리점은 보험설계사 본의 수수료는 알지만, 관리자가 어느 정도의 수수료 및 OR을 받는지 알기 힘듭니다.

또한 보험사별 시책도 일부만 FC에게 지급을 하고 있네요.

저희 프라임에셋은 FC 본인의 수수료 뿐만 아니라, 관리자의 수수료까지 알 수 있으며

시책 또한 100% FC에게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설계사에게 시상도 하나의 소득이 되니, 중요한 부분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