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골드리치보험 문의 - lig 골드리치보험




질문


저희 남편친구가 lig보험회사에 다녀서 작년6월에 적금드는 식으로 매월 50만원씩 7년납 10년 만기로 골드리치 보험상품에 가입했는데요

어제 약관을 다시보니 만기 환급금에 공시이율(매월변동)로 부리한 금액이라 적혀있는데 이게 정확히 무슨말이죠?

그리고 이상품은 연복리인가요?

10년간 봤을때 은행적금보다 저축성 상품으로 괜찮은 상품인가요??

제가 아직 잘몰라서 질문이 많았네요 ^^

내공 100드릴께요 답변 부탁드려용 ^^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 재 근  입니다..

 

어떠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하기 위해 가입을 하셨나요??

단순히 남편 친구이기에 가입을 하셨나요? 아니면 좋은 상품이라고 해서 가입을 하셨나요?

 

어떠한 상품이든 아무리 좋아도 내 자신에 맞는 상품인지 부터 파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가입한 상품만 놓고 말씀을 드리면,

만기 환급금은 보험사의 공시이율(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시 이율이 내려가면 안내 받은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받게 될 것이고,공시 이율이 올라가면

안내 받은 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받게 되네요..

그리고 보험사 상품은 모두 연복리 입니다.

 

또한 보험사 상품은 10년 이상 유지을 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10년 동안 많은 사업비을

차감하네요..

그래서 10만동안 보험사 저축 상품과 은행의 저축을 비교해 봤을 때는 은행에 저축을 하시는게

더 유리하고,최소 15년 이상의 경우 보험사 저축 상품이 유리 하더군요..

 

그리고 장기 상품을 가입 할 경우에는 뚜렷한 목표가 없으면 실패 할 확율이 높기 때문에

목표을 세우시고,목적자금 마련에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