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많은 고수님들의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제가 위의 연금을 가입했습니다. 월 30으로,,,,



글을 올리게 된 사유는 가입 당시 이야기했던 내용과 틀려서 확인을 해보고 싶어서입니다.

제가 처음 가입할 때 연금이라는 것을 모르고 가입을 했습니다. 연금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안들었겠죠

왜냐하면, 지금 월 20만원으로 납입하고 있는 상품이 있으니 말이죠.

친구에게 가입을 했는데, 가입 당시 하는 말이 원금보장에 3년후 이자가 붙어서 찾을 수 있다고 이야기를 들었죠.

은행이율보다 높다고 하더군요. 당시 저는 3년동안 넣어두고, 결혼하고 나서, 여유자금으로 쓸려고 무리해서 넣은 거죠.

가입 당시 상담여직원에게 전화가 왔을 때,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군요. 친구가 이야기 한 것과 다르지만,

친구가 설마 거짓말을 했을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예"라고 대답을 했죠?

 

나중에 확인을 해보니, 10년동안 꾸준히 납입을 해야 하며, 중도 인출은 안된다고 하네요.

당연히 3년후에 원금에 이자를 붙은 가격으로 찾을 수는 없겠죠. 이 이야기를 친구에게 하니,

3년후에는 찾을 수 있고, 원금손실은 있다고 다시 말을 바꾸네요.

저는 황당했지만, 친구라서 어쩔수 없이 그냥 있었죠.

결국은 장기로 가야하는데, 두 상품 모두 합치면 월 50만원 정도 나가게 되는데,,, 힘드네요.

 

이런 경우, 해지가 가능한지요? 해지를 했을 경우, 친구에게 피해가 많이 가게 되나요/?

진지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닉네임   "너만아는곰탱이"    김재근FP  입니다.

(생명+손해(화재/해상)보험 취급=종신+건강+실비+암+운전자+어린이+저축/교육보험+연금+변액상품..등등)

 


현재 가입한 상품은 보험사 변액연금 상품으로 노후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주로 준비하는 상품이네요...

 


보통 원금에 도달하는 시점이 5년 정도 걸리고

중도에 해지을 할 경우 원금 보장은 되지 않지만,연금 개시 시점까지 유지을 한다면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증시가 좋아 수익율이 좋다면 3년 후에 원금도 찾을 수 있고요...

반대로 증시가 않좋아 수익율이 좋지 않다면 많은 손해을 보실 수 있네요...

 


현재 상황에서 해지을 하시게 되면 납입한 금액의 일부을 질문자님께서 손해을 보셔야 합니다.

 


납입한 원금을 모두 찾고 싶다면

친구분께서 상품을 거짓으로 안내을 하였으니,불안전 판매로 민원을 넣어야 하고요..

그렇게 되면 친구분은 받은 수수료 모두 환수을 당하고,심할 경우 영업을 못 할 수도 있네요...

 


담당 설계사가 친구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상품을 잘 못 판매을 하였다면 본인이 피해을 보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친구분과 잘 얘기 하시여 원만하게 서로 좋은 쪽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